보도자료 배포
건국대병원 정홍근 교수, 대한정형외과학회 공로장 수상
건국대병원 정홍근 교수,
대한정형외과학회 공로장 수상
건국대병원 정형외과 정홍근 교수가 지난 10월 18일 대한정형외과학회 68차 국제학술대회에서 공로장과 메달을 수상했다.
정홍근 교수는 66대 대한정형외과학회 이사장으로서 학회를 성공적으로 운영하여 학회 발전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공로장을 받았다. 정홍근 교수는 대한정형외과학회 학술대회가 국제학술대회의 메카가 되도록 노력했으며 서울과 이외 지역의 회원들 간의 긴밀한 교류와 화합을 위해서 힘썼다.
대한정형외과학회는 정형외과 관련 최신 지견을 확산하고 회원들 간의 학술적 교류를 촉진하며, 국민건강 증진 기여에 중점을 두고 있다. 학술대회와 다양한 연구 발표회를 개최해 학술 연구의 발전을 도모하고 있으며, 전공의 교육과 수련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정홍근 교수는 “대한정형외과학회 이사장으로 활동하면서 여러 방면에서 정형외과학회 회원들의 권익 향상과 국민건강 증진 홍보에 힘을 썼다”라며 “특히 대한정형외과학회 학술대회가 아시아의 구심점이 되도록 노력하였는데, 어느 정도 결실을 얻은 것 같아 내심 보람을 느낀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정홍근 교수는 건국대병원에서 족부족관절센터를 운영중이며, 교육연구부장, 국제진료센터장과 스포츠의학센터장을 역임했다. 대한스포츠의학회 부회장, 대한봅슬레이-스켈레톤연맹 의무위원장으로도 활동하고 있으며, 대한족부족관절학회 회장을 역임하였다. 또한 아시아 최초로 족부 및 족관절 영어 교과서를 출간한 바 있으며, 또한 미국, 일본, 중국 등 해외의 주요 학회와 심포지엄에서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