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카카오 프린트

스포츠의학센터

스포츠의학센터

Exercise is
Medicine
'운동이 약이다'

스포츠의학센터에서는 손상 및 수술 후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환자 분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일상 생활에 빠르게 복귀하도록 하기 위한 국내에서 가장 체계적인 운동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회가 발전하면서 이제 운동과 건강은 삶의 질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로 자리 잡게 되었습니다이제 전문적인 운동선수뿐 아니라 일반인들도 여러 가지 다양한 운동 과정에서 손상을 입게 되고 심각한 경우에는 수술적 치료를 받게 됩니다젊고 활동적인 환자들의 수술적 치료에는 단순히 손상된 구조를 재건하는데 그쳐서는 안되고 다시 일상생활에 복귀하여 건강한 삶을 누릴  있는 수술 방법의 선택과 이에 따른 전문 과정이 있어야 합니다.  수술  급성기 통증 관리를 마친 후에는 체계적인 도움으로 환자들 스스로 사회 복귀 과정의 기간을 거쳐야 합니다많은 운동과 활동을   있는 환자들이 체계적이지 못한 과정을 거치면서 다시 통증을 느끼고근력이 감소하여 다시 일상생활에 복귀하기 힘든 결과를 보이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건국대학교병원 스포츠의학센터는 대학병원의 전문의를 중심으로 손상 진단수술적 치료   수술적 치료를 받은  전문 건강운동관리사들과 함께 운동을   있는 포괄적 공간으로 One-Stop Service 제공 받으실  있습니다 센터에서는 운동  발생하는 증상에서부터 나이가 들어 발생   있는 퇴행성관절염까지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일상 생활  운동 복귀 프로그램을 담당하게 됩니다아울러  센터의 스포츠의학연구소는 의대체대공대의 융합으로 국내 최고의 연구능력으로 환자들을 위한 운동 복귀  손상의 예방을 위한 다양한 연구 사업을 진행하여 국가 스포츠 의학 발전에 기여하는 기능을 담당하게 됩니다.

건국대학교병원 스포츠의학센터는  분야의 최고 권위를 지니고 있는 미국 피츠버그 대학 스포츠 센터과 독일 레하 트레이닝 센터와의 국제 협력을 맺으며 다양한 학술 교류와 함께 발전된 시술  프로그램들 도입하여 명실 공이 국내 최고의 연구와 의학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1. 스포츠의학센터의 특징

국내 최고의 스포츠의학센터

근골격계 질환에 따른 각 부위별 정형외과 전문의(견주관절무릎발목허리고관절)의 정밀진단을 통한 치료지침과 부위별 전문 운동사 및 물리 치료사의 일대일 프로그램을 통해 일상생활 혹은 스포츠 활동으로의 조기 복귀를 목표로 국내 최고의 시설과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운동선수를 위한 원스톱 서비스(One-Stop Service) 제공

근골격계 부상 혹은 예방을 위한 선수들의 진단부터 재활까지 한번에 가능한 One-Stop Service을 제공합니다전문의의 빠른 진단과 전문 운동사가 팀트레이너와 함께 적합한 치료 방향을 설정하여 운동선수의 조기 복귀와 정확한 재활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근골격계 손상 예방 프로그램

손상 위험요인의 조기 발견을 위한 전문 의학적 검사를 통해 효과적이고 체계적인 운동 프로그램과 치료 방향을 설정합니다.

과학적인 운동처방 제공

개개인의 체력과 질환에 따른 전문의학검사를 통하여 대학병원 의료진을 통한 맞춤 운동처방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대학병원내 진료 연계 시스템

대학병원 모든 진료과와 연계하여 질병에 대한 전문 검사와 건강관리를 한 곳에서 받을 수 있으며질환에 따른 차별화된 운동 처방을 제공합니다.

연구 중심의 스포츠의학센터

정형외과 전문의스포츠의학 전문의운동사로 구성된 연구팀을 구성하여 스포츠의학과 수술기법에 따른 운동 프로그램근골격계 손상 예방 프로그램의 개발에 대한 연구를 하여 차별화된 운동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최고의 시설

각종 최첨단 운동 장비를 사용하여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 이용안내

스포츠의학센터는 일반 건강증진을 목적으로 하는 스포츠센터로 분류되어 있으므로 보험혜택(건강보험자동차보험산재보험개인사보험)이 적용되지 않습니다비보험 수가 및 필요시 개별의 검사비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예약안내 (02-2030-7750)

야간 및 토요일 운영은 전화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