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카카오 프린트

정형외과

정형외과

최신 치료방법과
기기를
이용한 진료

건국대학교병원 정형외과에서는 척추 및 팔, 다리 근 골격계통에 발생되는 질환과 손상을 진료하고 치료하고 있습니다.


1. 정형외과 소개

건국대학교병원 정형외과는 척추 , 다리 골격계통에 발생되는 질환과 손상을 진료하고 치료하고 있으며, 정형외과 전문 분야에서 실력 있는 교수진을 영입하여 환자의 척추 , 다리의 형태뿐 아니라 최선의 기능적인 회복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2. 검사 및 장비

, 인대, 연골, 신경 등의 질환 손상을 정확히 진단하고 치료하기 위하여 최신 자기 공명 영상 검사 컴퓨터 단층 촬영, 주사 검사 등을 시행하고 있으며, 최신의 관절 내시경 장비와 레이져, 컴퓨터 항법 장치 등을 갖추고 있어 환자의 치료 결과를 좋게 하고 있습니다. 또한 IMS장비를 이용한 근골격계 통증에 대한 효과적인 치료를 병행하고 있습니다.


3. 주요 질환

건국대학교병원 정형외과에서는 세부 전문 분야에 따라 최신 치료 방법과 기기를 이용하여 치료를 하고 있으며, 질환은 다음과 같습니다.

* 무릎관절센터 : 무릎 관절 수술과 빠른 재활을 통해 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 어깨팔꿈치관절센터 : 어깨 통증의 원인을 정확히 감별하여, 회전근개 파열, 오십견과 스포츠 손상 등으로 인한 어깨 습관성 탈골 등도 관절경을 이용하여 치료하고 있습니다.

* 스포츠의학센터 : 스포츠 손상으로 인한 인대 연골, 골성 조직의 손상을 치료하고 있으며, 빠른 재활을 위하여 전문 스포츠 재활을 하고 있습니다.

* 족부족관절센터 : 무지 외반증, 족관절 불안정성, 뒤꿈치 통증 증후군 족부에 발생하는 질환 외상을 치료하고 있습니다.

* 척추클리닉 : 척추의 변형 측만증, 요통 증후군, 추간판 탈출증 등을 치료하고 있으며 특히, 추간판 탈출증 등은 최소 침습을 통해 간단히 치료하고 있습니다.

*  밖에도 건국대학교병원 정형외과에서는 골다공증의 치료와 골다공증성 골절을 치료하고 있으며, 관절 운동 장애를 보이는 관절에 대하여 전문 치료를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