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프린트

족부족관절센터

족부족관절센터

2%의 발이
몸을 움직인다

건국대학교병원의 족부족관절센터는 국내 최고수준의 족부족관절 치료의 메카로서 경미한 족저근막염부터 심한 발목-후족부 변형과 관절염 등 모든 질환을 섭렵하여 진료합니다.


족부족관절센터는 있거나 걸을 몸을 지탱해주는 신체기관으로 신체의 가장 아래에 위치하고 있으면서, 우리의 몸을 받치고 있는 족부 족관절 부위의 여러 다양한 질환과 스포츠 손상 외상을 해결해 주는 매우 중요한 관절센터입니다. 부위에 질환이 발생하면 걷거나 서는 것은 물론이고, 일상생활에 많은 어려움을 겪게 됩니다. 발목 관절염, 연골 손상, 무지 외반증, 평발 요족 변형, 당뇨발 여러 질환이외에 최근 들어는 웰빙과 더불어 스포츠 활동이 늘어나면서 족부 족관절 질환 영역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현실입니다스포츠 손상 대표적으로 발목인대 불안정증 거골하 관절 불안정증 등이 있으며 센터에서는 자체 개발하고 해외 유수학회지에서 인정받은 본원 고유의 인대 재건기법을 이용해서 운동 손상 환자들을 치료하고 있습니다

또한 족부 족관절 질환은 학문과 수술 술기의 발전으로 치료 영역이 점차 넓어지고 있으며, 고령 인구 비율이 빠르게 증가하는 상황에서 중요성이 매우 크다고 있습니다.  센터는 국내의 최고의 족부족관절 분야에 대한 전문적 치료의 메카로서 경미한 족저근막염부터 심한 발목-후족부 변형과 관절염 모든 질환을 섭렵하여 책임지고 정확히 진단하고 명쾌하게 치료하는 국내 최고의 족부족관절 센터임을 감히 자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