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카카오 프린트

신경인성방광클리닉

신경인성방광클리닉

삶의 질
향상과
합병증 예방

건국대학교병원 신경인성방광클리닉은 신경인성 방광에 대한 전문적이고 지속적인 치료를 제공하며, 가족 교육을 동시에 시행해 환자와 가족이 다 행복해지는 삶을 추구합니다.


신경계 이상이나 조절 기능의 부조화로 방광의 기능에 이상이 오는 것을 신경인성 방광이라고 합니다척수 손상파킨슨병뇌졸중치매다발성 경화증당뇨병 등 여러 원인에 의해 발생하는데국민건강보험공단 통계에 따르면 2011년 30만명으로 추산되던 신경인성 방광 환자는 2016년 41만명으로, 5년 사이 38% 급증했습니다.

 

자신의 의사와 상관없는 갑작스럽고 강한 요의소변을 참지 못하는 요실금소변을 지나치게 자주 보는 빈뇨수면을 방해하는 야간뇨 등이 대표적인 증상입니다신경인성방광은 환자가 요의가 없거나방광 내압이 비정상적인 경우도 흔해 장기간 전문적인 치료와 유지가 필요하며신장 기능 저하나 상실요로 감염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고환자 뿐 아니라 곁에서 환자 치료 과정에 적극적으로 협조/개입해야하는 가족의 삶의 질에도 심각한 영향을 주게됩니다.

 

건국대병원 비뇨의학과 신경인성방광 클리닉은 환자 뿐 아니라 가족이 김아람 교수와 함께 환자의 상태와 가족의 상황을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토의를 하며이를 토대로 가장 적합한 치료 대책을 도출해내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