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프린트

신경과

신경과

신경계 질환의
더 나은 치료를 위해
연구에 최선을

신경과는 뇌와 척수(중추신경), 말초신경 및 근육에 발생하는 질환을 진단하고 치료하며 신경계 질환의 원인을 규명하고 나은 치료방법을 연구하는 진료과 입니다.


건국대학교병원 신경과는 치매클리닉, 뇌졸중 클리닉, 말초신경 근육질환 클리닉 전문 클리닉과 신경심리검사실, 뇌파검사실, 뇌혈류검사실, 근전도검사실, 유발전위검사실 특수검사실을 운영하여 보다 전문적인 진료와 치료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신경과에서다루는 질환과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치매 : 고령사회로 접어들면서 사회문제가 되고 있는 치매 기억장애를 단하고 치료합니다.

간질 : 반복되는 의식소실과 사지경련을 보이는 경련발작의 원인을 찾아 치료합니다.

뇌졸중 : 뇌경색, 뇌출혈에 의한 반신마비, 언어장애를 치료하고 예방합니다.

운동장애 : 손떨림(수전증), 파킨슨씨병 이상운동질환을 진단하고 치료합니다.

말초신경 근육질환 : 손발저림, 근력 약화, 근육위축, 안면마비, 눈꺼풀쳐짐 등의 원인을 규명하고 치료합니다.

두통 : 흔히 경험하는 두통은 뇌질환의 초기증상일 있습니다. 두통의 원인을 감별하고 치료합니다. 

수면장애 : 불면증, 수면발작, 낮동안의 과도한 졸음, 수면무호흡증을 진단하고 치료합니다.

어지럼증 : 균형감각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신경계의 정교한 기능이 필수적이며, 어지럼증을 유발하는 원인을 규명하고 치료합니다.

신경계 염증 : 고열, 두통, 구토를 동반하는 뇌수막뇌염과 뇌염을 진단하고 치료합니다. 

기타 : 위에 열거한 질환 외에도 신경통, 다발성 경화증, 선천성 혹은 유전성 신경계 질환을 진단하고 치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