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프린트

팔다리혈관센터

팔다리혈관센터

혈관질환의
정확한 치료

건국대학교병원 팔다리혈관센터에서는 성형외과, 신장내과, 영상의학과, 혈관외과, 흉부외과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질환에 따라 서로 긴밀한 협력을 통하여 최선의 치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최근 현대의학의 발전으로 인해 인구의 고령화와 서구화가 진행되면서 이전보다 점진적으로 당뇨병 환자와 이로 인한 만성신부전증 및 각종 성인병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는 혈관질환의 주요 원인으로 지목되고 있으며 이로 인해 점차 혈관질환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에 있습니다. 이들 질환은 특히 다리와 심혈관, 뇌혈관 등에 영향을 주어 심한 경우 하지 절단, 심정지로 인한 사망, 뇌졸중 등을 일으킵니다. 
이들 중 다리와 팔의 혈관에 발생하는 질환들을 적극적으로 치료하여 환자의 삶의 질을 향상 시키는 것이 저희 팔다리혈관센터의 목표입니다.
팔다리혈관센터에서 다루는 주요 질환은 상하지의 동맥과 정맥을 모두 망라하고 있고 특히 하지동맥의 협착과 폐쇄로 인한 허혈성 질환, 당뇨발 및 팔다리 정맥혈전에 의한 부종, 하지정맥류, 투석환자의 투석접근로 협착과 막힘 등을 전문적으로 치료하고 있습니다.
팔다리혈관센터에서는 최신식의 초음파, CT, MRI 등의 장비를 이용하여 정확한 진단을 한 후 투시장비를 이용하여 환자의 혈관을 실시간으로 보면서 정확한 치료하고 있습니다. 치료 방법은 전신마취 후 시행하는 수술과는 달리 국소마취 후 2-3mm 정도의 굵기를 가지는 가느다란 도관을 이용하여 시술을 하기 때문에 환자의 신체부담이 적어서 고령의 환자도 치료가 가능하고 통증이 적으며 퇴원과 회복이 빠르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팔다리혈관센터는 성형외과, 신장내과, 영상의학과, 혈관외과, 흉부외과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고 질환에 따라 서로 긴밀한 협력을 통하여 최선의 치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