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카카오 프린트

하지정맥류클리닉

하지정맥류클리닉

부풀은 다리를
치료하는 클리닉

건국대학교병원 하지정맥류클리닉은 양쪽 또는 한쪽 다리의 정맥이 부풀어 오르고 구불구불한 형상을 치료하는 클리닉입니다.


1. 하지정맥류는 무엇인가요?

양쪽 또는 한쪽 다리의 정맥이 부풀어 오르고 구불구불한 형상을 보이는 경우를 말합니다. 대개는 미용상 보기 흉한 정도이지만 진행하면 다리가 묵직하며 쉽게 부어오르는 증상이 나타나며 심하면 피부에 궤양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2. 치료 전이나 후에 특별히 주의할게 있나요?

치료 전에 특별한 주의할 사항은 없습니다. 다만 시술 4시간 이전부터는 되도록 음식물을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시술 후에는 압박 스타킹을 착용해야 합니다. 압박 스타킹은 보통 4주 이상 착용하는데 잠을 자거나 누워있을 때를 제외하고는 평상시에 항시 착용하여야 합니다. 또 시술 직후부터 하루에 1~2시간 정도 걷거나 가벼운 조깅을 해야 합니다.


3. 합병증이나 부작용은 없나요?

모든 수술이나 시술에서와 마찬가지로 합병증이나 부작용이 생길 수 있지만 매우 드물고 대개는 저절로 소실됩니다. 시술 다음날부터 허벅지와 무릎 안쪽이 당기고 무릎 밑이 전기가 오는 듯한 느낌이 들 수 있습니다. 대개는 1개월 이내에 소실되나 경우에 따라 회복 시간이 좀 더 걸릴 수도 있습니다. 시술 후 다리 안쪽과 뒤쪽에 멍이 듭니다. 이는 거의 대부분의 환자에서 발생하지만 2주 이내에 소실됩니다. 아주 드물게 피부에 국소적인 화상을 입거나 혈관 주위에 염증 소견을 보이는 경우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