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프린트

호흡기-알레르기내과

호흡기-알레르기내과

첨단 중개연구를
바탕으로 한
최상의 진료

액상생검 기술을 기반으로 하여 개인별 맞춤 치료를 추구하는 정밀의학폐암센터와 당일 진료, 검사, 치료와 환자 눈높이에 맞춘 교육이 이루어지는 원스탑 천식·COPD 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폐렴, 결핵, 비결핵항산균 폐질환, 기관지확장증, 간질성 폐질환, 폐색전증, 기흉 및 흉수 등의 다양한 호흡기질환의 진단과 치료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정밀의학폐암센터는 독자적으로 개발한 액상생검(Liquid Biopsy) 기술을 기반으로 2016년 10월 액상생검 검사실(Liquid Biopsy Lab)을 설립하고 여러 혁신적인 임상 연구를 수행함으로써, 기존의 조직 생검(Tissue biopsy)을 기반으로 분석하는 전통적인 유전체 검사와의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있습니다.

천식⋅COPD센터는 흡연 및 대기오염등의 환경 변화와 고령화로 인해 최근 늘어나고 있는 기관지 천식과 만성폐쇄성폐질환(COPD) 를 진단하고 치료하고 있습니다. 또한 당일 진료, 검사, 치료와 함께 환자 교육이 이루어지는 원스탑 만성기도 질환 클리닉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정밀의학폐암센터장인 이계영 교수는 폐암학회 이사장을 역임하고 있으며 전문분야는 폐암으로 폐암의 조기 진단과 치료 연구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기관지폐포세척액을 통해 분리한 세포내소포체(엑소좀)의 유전 정보 분석으로 변이 유전자를 찾는 방법을 고안 하였고 최근에는 세포내소포제(엑소좀)의 유전 정보를 이용하여 차세대 염기서열 분석(NGS)를 수행하므로 면역항암제의 치료 효과를 예측하는 바이오마커 개발 연구가 해외 제약회사에서 주관하는 연구비 지원 프로그램에 선정되기도 하였습니다.

천식⋅COPD센터장인 유광하 교수는 만성폐쇄성폐질환(COPD), 기관지 천식 등 만성 기도 질환이 전문 분야입니다. 2016년도부터 질병관리본부에서 주관하는 학술연구과제인 'COPD 초기 환자 발굴 및 악화 방지를 위한 질병 특성 추적 연구' 를 전국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또한 2018년 '국내 COPD 환자 통합 레지스트리 구축' 학술 연구의 연구 책임자로 COPD 환자의 질환 진행 및 급성 악화요인에 대한 질병 치료와 중개 연구기술 개발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중환자실장인 김순종교수의 전문 분야는 중환자 치료와 폐결핵, 폐렴이며 중환자실에 입원한 급성호흡부전 환자의 치료와 연구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김희정교수는 폐암과 만성폐쇄성폐질환, 간질성폐질환 환자의 진료에 집중하고 있으며 폐암학회의 표적치료연구회와 결핵 및 호흡기학회의 간질성폐질환 연구회에서 왕성한 연구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호흡기 질환 각 분야에서 최고의 의료진들이 첨단 연구 내용을 바탕으로 최상의 진료로 환자분 개개인에게 다가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언제나 따뜻한 가슴으로 여러분에게 최선을 다할 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