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카카오 프린트

소아청소년과

소아청소년과

어린이의
건강과 꿈을
이뤄갑니다

소아청소년과에서는 신생아에서부터 어린이, 그리고 18세 이하의 청소년의 진료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우리 소아청소년과는 어린이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며 일반적인 질환에 대한 치료뿐만 아니라 소아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위하여 육아 상담, 정기 건강 진단, 예방 접종 특수 클리닉 진료 등을 하고 있고, 교육수련병원과 연구기관의 면모를 갖추고 있습니다.

최고의 진료를 제공하기 위해 소아신장학, 신생아학, 소아내분비학, 소아위장관학, 소아심장학, 소아신경학, 소아호흡기학, 소아알레르기학 등의 세부전공 분야가 활성화되어 있어 각각의 질병에 대한 전문가를 만나실 있습니다. 이와 같은 세부 전공에 맞추어 소아 신장, 건강관리 클리닉, 야뇨증, 고위험 신생아 육아상담, 성장클리닉, 비만클리닉, 소아 변비클리닉, 선천성 심질환 클리닉, 소아 간질클리닉, 소아 호흡기 알레르기클리닉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현재 45병상의 소아과 입원실, 정상 신생아실과 신생아중환자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신생아실은 신생아 집중 치료 최신 장비를 도입하고, 주위 산부인과 1 의료기관들과의 연계 하에 활발하게 운영 중입니다. 새로운 의료기술의 도입, 주변 소아과와의 협진체계 구축, 의료정보의 전산화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고, 분자생물학을 중심으로 첨단연구도 진행하고 있어 이를 환자진료와 치료에 적용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