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카카오 프린트

소아알레르기클리닉

소아알레르기클리닉

어린이의
알레르기 클리닉

건국대학교병원 소아알레르기클리닉은 어린이의 알레르기 질환을 전문적으로 진료하고 치료하는 클리닉입니다.


건국대학교병원은 첨단 알레르기 진단장비를 통해 신속하고 정확하게 알레르기질환을 진단할 수 있습니다. 소아 알레르기를 전문으로 진료하는 전문의로부터 친절하고 상세한 설명을 들으실 수 있습니다.

소아알레르기클리닉에서는 최근 증가하고 있는 알레르기질환을 전문으로 진료하고 치료하는 클리닉입니다. 천식, 알레르기비염, 아토피피부염, 두드러기, 식품 알레르기뿐만 아니라 항상 기침을 달고 사는 아이들과 같이 만성 기침으로 고생하는 경우도 진료의 대상이 됩니다.

기관지 천식은 기도의 알레르기 반응에 의한 만성염증질환으로 유전적 요인과 환경적 요인이 함께 관여합니다. 천식유발물질에 대한 과민반응으로 염증과 함께 기도가 좁아져서 여러 가지 증상이 나타납니다. 

기침, 숨참, 가슴 답답함 등이 천식 환자에게 나타나는 대표적인 증상입니다. 기침은 특히 소아 천식에서 많이 나타납니다. 천식 발작이 일어났을 때는 기도가 좁아지고, 염증이 생기며, 많은 양의 가래가 생깁니다. 이러한  세 가지 증상이 복합적으로 발생하면 숨쉬기가 힘들어집니다. 특히 숨을 내쉴 때 더욱 심해집니다. 이 때 적절하게 치료하지 않으면 영구적인 기도손상이 유발되거나, 성인 천식으로 진행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