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카카오 프린트

보도자료 배포

건국대병원 진단검사의학팀, 우수한 감염병 예방관리로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파일 파일이 없습니다.
등록일 2024-01-10 조회수 902

건국대병원 진단검사의학팀우수한 감염병 예방관리로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건국대병원 진단검사의학팀 최상규 팀장이 성실한 감염병 예방관리 업무로 국민건강향상에 이바지한 공로로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건국대병원 진단검사의학팀은 코로나 환자 발생 후 코로나 진단 검사를 위한 인력과 시설 기준을 마련하고원내에 확진검사 시설을 마련해 신속하게 검사 결과를 확인할 수 있게 했다또 판데믹 기간 동안 검사의 질 관리 및 위기관리 대응팀에 신속한 결과 보고를 통해 원내 뿐 아니라 지역사회의 코로나 확산 방지에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한 진단검사의학팀은 판데믹 기간 이후에도 원내에서 사용하는 물의 수질 배양 검사 및 환경 배양 검사 등을 주기적으로 실시하는 등 꾸준한 감염병 예방 관리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진단검사의학팀 최상규 팀장은 최근 신종 감염병이 유행하는 시기가 점점 짧아지고 있는만큼 언제든지 감염병에 대한 진단 검사를 수행할 수 있도록 검사 인력에 대한 교육을 비롯 시설과 장비 관리를 통해 역량을 키워나가도록 철저히 준비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최상규 팀장은 코로나 유행시기에 밤잠을 설치며 코로나 확산방지를 위한 노력을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다며 양질의 검사 결과를 위해 함께 노력해준 직원들의 노고에도 감사를 전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