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카카오 프린트

보도자료 배포

건국대병원 김한아 교수,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수상

파일 파일이 없습니다.
등록일 2022-11-08 조회수 71

건국대병원 김한아 교수보건복지부장관 표창 수상

 

 

건국대병원 진단검사의학과 김한아 교수가 10월 26일부터 28일까지 서울 스위스 그랜드 호텔에서 개최된 대한진단검사의학회 국제학술대회(이하 LMCE 2022)에서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김한아 교수는 진단검사의학 표준화체계 구축 사업에 헌신적으로 노력하여 국민 보건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김한아 교수는 지난 2011년부터 질병관리청 내 국가 진단의학 표준검사실을 구축하며 수행능 향상에 기여했다는 평을 받았다특히 고밀도 및 저밀도 콜레스테롤 국가 진단의학 표준검사실 국제 인증 획득 및 유지에 공헌했다.

 

또 2012년부터 2022년까지 의료기관 임상 진단검사실의 질 관리 현황 모니터링 사업과 체외진단검사시스템의 품질평가 및 인증 사업을 지원하는 등 진단검사의 표준화 및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수행한 바 있다.

 

김한아 교수는 국가 진단의학검사 표준화 사업에 참여해 국가 진단의학 표준검사실 및 각 의료기관 임상 진단검사실의 고밀도 및 저밀도 콜레스테롤 측정의 질 관리를 수행했다며 만성질환 중 하나인 이상지질혈증 진단과 모니터링에 필수적인 고밀도 및 저밀도 콜레스테롤 측정의 정확도와 신뢰도 향상에 기여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이어 김한아 교수는 이를 통해 국민 보건의 향상과 올바른 국가 보건 정책 수립에 도움이 될 수 있어서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