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증의
맞춤형 진료
건국대학교병원 통증클리닉은 요/하지통, 목통증 및 상지 통증, 대상포진 후 신경통, 삼차 신경통, 암성 통증, 복합부위 통증 증후군 등 다양한 질병들을 대상으로 치료하는 클리닉입니다.
과거에는 통증을 하나의 증상으로 판단하고 질병이 완쾌되면 통증도 같이 사라지는 것으로 치부했습니다. 따라서 이를 해결하려는 적극적인 노력을 하지 않았으나 최근에는 통증 자체를 하나의 질병으로 보고 전문적으로 진단하고 치료하는 통증클리닉이 활성화되었습니다. 요/하지통, 목통증 및 상지 통증, 대상포진 후 신경통, 삼차 신경통, 암성 통증, 복합부위 통증 증후군 등 다양한 질병들을 대상으로 치료하고 좋은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본원의 통증클리닉에서의 치료는 주사에 의한 신경차단법 뿐만 아니라 필요에 따라 약물요법, 물리치료, 운동요법, 전기 자극법, 근육내 자극치료, 인대증식요법, 레이저 치료 등 도움이 되는 치료법이 복합적으로 적용됩니다. 신경차단법은 뇌척수신경, 흥분성 교감신경, 말초신경 등 어느 부위에서나 문제가 되는 신경 주위에 약물을 직접 투여함으로써 혈액 순환을 개선시키며 신경의 흥분성을 낮추고 평시의 안정된 신경으로 되돌리는 방법이 주로 이용되며 경우에 따라서는 신경을 가열하여 일시적 혹은 영구적으로 신경을 차단시키는 방법도 고려됩니다. 대개 한두 시간에 효과가 소멸되는 약제를 사용하기 때문에 남녀노소 관계없이 부작용이 거의 없고 입원이 필요 없이 간단하게 외래를 다니면서 치료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