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장혈관계
치료의 모든 것
건국대학교병원 심장혈관센터에서는 심장혈관계 질환의 치료를 위하여 부단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사회가 점차 서구화됨에 따라 예전에 비하여 심장혈관계 질병의 유병률과 이로 인한 사망률이 점차 증가하여 커다란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심장혈관계의 질병으로는 고혈압, 심부전, 허혈성 심질환, 고지혈증, 판막질환, 대동맥 질환 등이 있으며 이러한 질병들을 치료하기 위하여 건국대학교병원 심장혈관센터에서는 각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된 최고의 의료진과 최신의 설비, 그리고 이를 효과적으로 운용할 수 있는 진료 시스템을 이미 구축하고 있습니다. 본원 심장혈관센터의 목적은 지역사회의 심장, 혈관질환 환자들이 필요로 하는 최종진료기관, 응급의료기관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여 환자들의 생명을 구하고 삶의 질을 높이는 것입니다.
심장혈관센터의 의료진은 심장혈관내과, 심장혈관흉부외과, 진단방사선과, 핵의학과의 각 분야의 전문의들로 이루어져 있으며 각각의 질병에 따라 서로 유기적으로 협력하여 환자를 진단하고 치료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심장혈관센터는 크게 외래, 심혈관계중환자실, 일반병동과 각종검사실로 구성되어 있으며 검사실은 심혈관조영실, 심전도실, 심장초음파실, 운동부하검사실, 24시간 심전도 검사실, 동맥경화 검사실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특히 외래와 각종 검사실이 2층 한 곳에 위치하여 환자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