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절염의
효율적인 치료
건국대학교병원 관절염클리닉은 류마티스내과, 정형외과, 재활의학과, 영상의학과, 진단검사의학과 전문의로 구성되어 관절염의 효율적인 치료를 합니다.
건국대학교 관절염클리닉에서는 관절염의 원인과 진단 및 치료를 One-Stop으로 하기 위해 최신 혈액 진단기기 및 초음파, CT, MRI 등 영상 장비를 갖추고 있고, 당일 진찰 및 당일 검사를 원칙으로 전문의사들이 협진하고 있습니다.
관절염은 100가지가 넘는 다양한 원인이 있으며 내과적 치료 뿐 아니라 수술적 치료에 의해 불치병에서 완치될 수 있는 병으로 인식이 바뀌어가고 있습니다. 관절염은 그 질병특성상 단기간에 완치가 어렵고 진행정도에 따라 치료 방법도 달라지기 때문에 꾸준한 치료를 요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동안 이 과, 저 과를 돌아다니며 치료하면서 시간과 경제적 낭비를 했던 과거의 진료 패턴에서 벗어나 본 클리닉에서는 관절염에 대한 전문적 치료를 동시에 받음으로서 치료 효율을 높여 환자의 만족도를 극대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관절염 및 류마티스 질환으로 고생하고 있는 환자들을 위해 One-Stop으로 관절염에 대한 전반적 검진을 하고, 약물 치료가 필요한 부분은 류마티스내과, 수술적 치료가 필요한 부분은 정형외과, 물리요법 및 운동치료가 필요한 경우는 재활의학과에서 단시간 내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