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로봇수술센터

최첨단
로봇다빈치
단일공 SP,
Xi, DV5 수술

로봇수술은 개복없이 복벽의 절개부위를 최소화하여 시행하는 수술로 절개부위가 작아 후유증이 적고 회복이 빠르며 흉터가 거의 남지 않는 안전한 수술 방법입니다.
건국대학교병원 로봇수술센터에서는 최첨단 로봇 모델인 다빈치 Xi, SP, DV5 수술 시스템을 도입하여 가동함으로서 최고의 수술과 첨단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빈치 Xi는 기존의 다빈치 모델을 업그레이드된 로봇으로 보다 더욱 선명한 이미지를 얻을 수 있으며, 로봇팔이 얇고 길어져 충돌 가능성을 최소화하여, 확대된 작동 범위로 인해 체내 접근성이 향상되어 집도의가 더 안전하게 병변을 다룰 수 있습니다.


다빈치 SP는 하나의 관(Cannula)을 통해 손목과 관절 팔꿈치가 있는 3개의 기구가 사방으로 갈라져 움직이며, 깊은 병변 부위로 접근 후 수술 진행이 가능합니다. 다빈치 로봇수술시스템 최초로 카메라(3DHD)에도 관절팔이 있는 손목으로 설계된 엔도리스트(Endowrist) 기구를 장착해 좁은 수술 공간에서도 의료진의 시야 확보와 컨트롤이 용이해 안전하고 섬세한 수술을 받을 수 있습니다.


DV5는 기존 다빈치의 고기능 설계를 기반으로 약 150가지 이상을 개선하였고 최신 수술 컨트롤러인 포스 피드백(Force Feedback)’기술을 통해 기기가 조직을 밀고 당기는 힘을 정확히 인지할 수 있으며, 힘의 민감도 측정이 가능해 수술 중 조직에 가해지는 힘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이는 조직에 발생할 수 있는 외상을 줄이는 등 수술의 정밀성과 안전성을 높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각과의 로봇 수술 전문가이며 최고의 실력을 갖춘 비뇨의학과, 산부인과, 외과, 심장혈관흉부외과, 이비인후-두경부외과 의료진이 모여 안전하고 신뢰하는 최상의 로봇수술을 진행하므로 수술 후 빠른 회복과 통증완화, 수술의 높은 성공률로 인해 환자의 삶의 질 향상과 최선의 만족도를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BACK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