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 찰 공 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입찰건명 : 병리과 천정형 공조기 철거 및 일반 공조기 신설공사
나. 소 재 지 : 서울시 광진구 능동로 120-1 건국대학교병원
다. 공사개요 : 기존 노후 공조기 철거 및 일반 공조기 신설
(1) 공조기 : 철거(5대_교수실 천정 내부), 신설(1대_신규 공조실 내)
(2) 실외기 : 철거(10set_지하2층 썬큰), 신설(3set_지하2층 썬큰)
(3) 기존 냉매/배수배관 전체 철거 후, 신규 설치
※ 현장설명회 시, 공사도면 제공 예정
라. 공사기간 : 2026. 02. 06. ~ 2026. 02. 28. (첨부 예정공정표 준수)
[1차] 신규 공조기 설치 및 단동 시운전 완료
공조기 시운전 완료
[2차] 교수실1~5 천정 내부 천정형 공조기 및 배관 철거
공조덕트(보온) 신규 설치
공조기 최종 시운전 및 구역별 풍량 조정(TAB)
건축천정 복구 및 전기/통신/소방 부착물 재설치 – 별도공사
2. 현장설명 참가신청
: 2025. 12. 16.(화) 17:00까지 ‘현장설명참가신청서’ 작성 후 ‘7. 입찰참가자격 가.~다. 항’에 대한 증빙서류를 FAX. 접수 (FAX.02-2030-7278)하고 담당자의 확인을 받아야 함.
3. 현장설명 일시 및 장소
: 2025. 12. 17.(수) 09:00 건국대학교병원 지하3층 강의실3
4. 공사입찰 참가신청
: 2025. 12. 29.(월) 14:30~15:00 건국대학교병원 지하3층 강의실3
5. 공사입찰 일시 및 장소
: 2025. 12. 29.(월) 15:00 건국대학교병원 지하3층 강의실3
6. 낙찰자 결정방법 : 예정가격의 70%이상인 총액입찰 최저가 낙찰제 (V.A.T포함)
7. 입찰참가자격
가. 건설산업기본법에 의한 ‘기계설비공사업’면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공조기 납품/설치
전문업체로써, 설치/수리가 가능한 업체
나.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3년 이내 국내 500병상 이상 종합병원 단일공사 실적 5억원
이상을 보유하여야 하며, 기계설비공사업 시공능력평가액 50억원 이상인 업체
- 시공실적 : 병원 클린룸 해당 시설 공조기 납품/설치가 포함되어 있는 실적만
인정하며, 일반설비공사(배관/덕트)만 수행한 실적 및 공사진행 중인
실적은 제외됨
- 실적확인 : ① 신용평가서 상 명기된 공사 매출 실적
② 계약서 사본, 세금계산서 제출
(클린룸 시설 및 공조기 포함 확인 가능 서류)
③ 공인 인증기관 확인 또는 발행 실적 중 택일하여 제출
- 시공능력 : 대한기계설비건설협회 시공능력평가 발급 문서
다. 기업신용평가등급이 BB 이상인 업체(최신 신용평가 기준)
라.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경쟁입찰의 참가자격)의
요건을 갖추고 부정당 제재중이지 않으며, 입찰공고일 기준 1년 이내 본원과의 분쟁,
낙찰 포기 및 계약 미이행 사실이 없는 업체
마. 입찰공고일 현재 청산, 합병, 매각 등 회사정리절차 또는 워크아웃 중이거나 계획중
인사업자와 법원에 화의 또는 법정관리 중이거나 신청중인 사업자, 금융불량사업자
가 아닌 업체
바. 상기 자격을 모두 만족하며 현장설명등록 및 참석, 입찰등록을 모두 완료한 업체
8. 현장설명회 참가시 구비서류
가. 현장설명참가신청서 원본 1부.
나.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대표자가 아닐 경우) 각 1부.
다.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위임받는 자) 1부.
라. 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 각 1부.
마.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바. 건설업등록증 사본 1부.
사. 면허등록수첩 사본 1부.
아. 공사실적증명서 1부.
자. 법인등기부등본 1부.
차. 시공능력평가액 확인서 1부.
카. 기업신용평가등급확인서 1부.
타. 시국세 완납증명서 1부.
파. 인감도장 및 참가자 신분증
※ 현장설명자료는 설명회시 배포함.
9. 입찰참가 등록시 구비서류
가. 입찰참가신청서(소정양식) 1부.
나.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대표자가 아닐 경우) 각 1부.
다.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위임받는 자) 1부.
라. 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 1부.
마. 입찰보증금 또는 증권(입찰보증금은 입찰금액의 100분의 5이상)
바. 청렴계약이행각서(소정양식) 1부.
사. 안전보건관리 역량질의서(소정양식) 1부
아. 인감도장 및 참가자 신분증
10. 계약체결기한 : 낙찰일로부터 7일 이내 (불응 시 입찰보증금은 본원에 귀속함.)
11. 현장설명 및 입찰참가시 유의사항
가. 본 입찰은 예정가격 및 설계내역을 일체 공개하지 않음.
나. 본 입찰은 신청기간 내에 접수한 업체만이 참가할 수 있음.
다. 본 현장설명회는 발주자와 입찰 참가자간 현장설명에 대한 이견을 없애고자 현장설명회
시작부터 현장 답사까지의 전 과정을 녹취하고 있으며 참가업체도 녹취를 허용 함.
라. 녹취 파일은 현장설명서와 동일한 효력이 있으므로 현장설명서의 오기 수정 또는 구두로
추가한 사항에 대하여 충분히 인지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함.
마. 현장설명회 또는 현장 답사 시 수정한 내용이나 구두 추가사항의 유무에 관계없이 현장
답사 후 참가자들은 현장설명회장으로 재집결하여 현장설명회 전체를 재확인하고 발주자
및 참가자 상호 확인 서명을 하는 절차가 있사오니 유념하시기 바라며 (특히, 오기 수정 또
는 구두 추가사항이 있을 시 이를 수기로 기록하여 상호 확인) 확인 서명을 하지 않은 업체
는 입찰 참가자격이 자동 박탈됨.
바. 참가한 업체 중 입찰공고일 기준 타 발주처 및 하도급업체와 어떠한 형태로든 소송 진행중
인 업체는 입찰참가자격을 부여하지 않으며 낙찰 후 도급계약이 완료된 이후에라도 발주처
에서 이를 확인한 경우 도급계약은 자동 해지됨.
사. 공동행위 심사기준(공정거래위원회예규 제235호)에 의거 ‘사실상의 하나의 사업자’로 인정
될 소지가 있는 경우에는 본원에서 판단하여 해당업체의 입찰참가를 제한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이의 제기는 받아들이지 않음을 유념하시기 바람.
아.「중대재해처벌법」및「산업안전보건법」등 안전관련 제 법규를 준수하고 안전관련법령
에서 요구되는 중대재해예방 조치능력 및 안전관리 능력을 갖춘 업체여야 함.
(낙찰자는 안전보건관리 역량질의서의 내용을 포함한 안전보건관리계획서를 제출하여야
함.)
자. 접수확인 및 기타문의 (담당 : 이관형, 02-2030-8285, FAX:02-2030-7278)
별 첨 : 가. 현장설명참가신청서 1부.
별 첨 : 나.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1부. 끝.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12. 10.
건 국 대 학 교 병 원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