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 찰 공 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입찰건명 : 영상의학과 인터벤션시술실 및 MRI검사실 공간재배치에 따른
소방시설공사
나. 소 재 지 : 서울시 광진구 능동로 120-1
다. 공사개요
※ 본 공사는 소방관계법령 및 화재안전(성능/기술)기준 등을 준용하여 적법 시공
※ 본 공사는 관계법령에 의거 착공신고, 준공검사, 감리자지정 등 대상임
1) B1 인터벤션시술실 장비신규 도입에 따른 소방시설공사
[기존 소화 가스구역내 인터벤션시술장비 신설에 따른 평면 변경, 구획실 신설 등
자동화재탐지설비, 스프링클러설비, 할로겐화합물 및 불활성기체 소화설비, 소공간
소화장치, 유도등 등]
2) B1 MRI-3 기존 방호구역 전용 소화가스실 철거로 인한 할로겐화합물 소화설비
(약제 fm-200) 신설 등 소방시설공사
[기존 소화가스배관 철거(수신기, 약제 등) 신규 소화가스배관 설치,
기존 소화가스 방호구역(복도존) -> 스프링클러설비 변경 (상하향식) 등]
※ MRI-3 구역내 작업은 MRI가 운영중에 작업해야함을 반드시 인지하여야 함
3) B1 MRI-4 촬영실/ 기계실 / 서버실 등 신설에 따라 방호구역내 할로겐화합물
소화설비 등 신설 (약제 FM-200적용)
[각 모듈러 및 복합수신기 신설 / PRD 동관신설, 소방시설물공사 등]
4) 그 외 기존 구획실 평면변경(설계도면참조)에 따른 소방시설 임시철거, 교체, 신설, 재배치등
[천장내 소방전기 관련 기존 알선시공 등 전선관 등 정리 포함]
5) 방재실 화재수신기 프로그램 수정 (연동,제어,GDS 등) 및 CRT PC 납품 교체
6) 공사범위내 타공정 필요시 천장, 천장내부 등 간섭 소방시설물 철거/재설치 등
7) 소방관계법령, 공시, 기준, NFPC,NFTC 등을 준용하고 제공된 설계도서 전체를
포함한 적법한 시공 일체
8) 공사목적에 부합하는 착공신고, 준공검사 등 해당 장비 최종사용에 따른 책임
시공 일체 및 관할소방서 요구조건 준용 등
라. 공사기간(예상) 2025. 10. 11. ~ 2025. 12. 10.
2. 현장설명 참가신청
: 2025. 09. 11.(목)12:00까지 ‘현장설명참가신청서’ 및 ‘7. 입찰참가자격 가.~마.항’에
대한 증빙서류를 FAX로 접수(FAX.02-2030-7278)하고 담당자의 확인을 받아야 함.
3. 현장설명 일시 및 장소 : 2025년 09월 12일(금) 10:00 / 본원 B3 강의실-4
4. 공사입찰 참가신청 : 2025년 09월 23일(화) 10:00~10:30 / 본원 B3 강의실-4
5. 공사입찰 일시 및 장소 : 2025년 09월 23일(화) 10:30 / 본원 B3 강의실-4
6. 낙찰자 결정방법 : 예정가격의 70%이상인 총액입찰 최저가 낙찰제(V.A.T포함)
7. 입찰참가자격
가. 소방시설공사업법에 따른 전문소방시설공사업 등록업체
나. 입찰공고일 기준 5년 이내 500병상 종합병원이상 신축, 증축, 리모델링, 개보수등
소방시설공사 분리발주 실적 2억원 이상 공사실적을 보유한 업체 (단일공사)
* 소방공사 분리발주건만 해당 (소방전기/소방기계 동시시공)
* 착공신고, 준공검사, 감지자지정이 수행된 공사만 해당 / 현재 공사중인 실적은 제외
- '나' 항 실적확인 (택일하여 제출)
실적확인 : ① 발주처 확인 실적 ② 계약서 사본, 세금계산서 제출
③ 공인 인증기관 확인 또는 발행 실적 중 택일하여 제출
다. 2024년도 소방시설협회 시공능력평가액 30억원이상 (증빙자료제출)
라. 2024년도 기업신용평가등급이 B 이상인 업체
마. 서울, 경기도 소재 사업체
바. 입찰공고일 현재 청산, 합병, 매각 등 회사정리절차 또는 워크아웃 중이거나 계획중인
사업자와 법원에 화의 또는 법정관리 중이거나 신청중인 사업자, 금융불량 사업자가 아
닌 업체
사.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경쟁입찰의 참가자격)의 요건
을 갖추고 부정당 제재중이지 않으며, 입찰공고일 기준 1년이내 본원과의 분쟁, 낙찰포
기 및 계약 미이행 사실이 없는 업체
아. 상기 자격을 모두 만족하며, 현장설명등록 및 참석, 입찰등록을 완료한 업체
8. 현장설명회 참가 시 구비서류
가. 현장설명참가신청서 원본 1부
나.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대표자가 아닐 경우) 각 1부
다.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위임받는 자) 1부
라. 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 각 1부
마.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바. 소방시설업등록증(전문소방시설공사업)사본 1부
사. 소방시설업등록수첩 사본 1부
아. 공사실적증명서 1부
자. 법인등기부등본 1부
차. 시공능력평가액 확인서 1부
카. 기업신용평가등급확인서 1부
타. 국세 및 지방세 완납증명서 각 1부
파. 인감도장 및 참가자 신분증
※ 현장설명자료는 설명회 시 배포함
9. 입찰 참가 시 구비서류
가. 입찰참가신청서(소정양식) 1부
나.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대표자가 아닐 경우) 각 1부
다.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위임받는 자) 1부
라. 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 각 1부
마. 입찰보증금 또는 증권(입찰보증금은 입찰금액의 100분의 5이상)
바. 청렴계약이행각서(소정양식) 1부
사. 인감도장 및 참가자 신분증
아. 안전보건관리 역량 질의서 1부. (현설시 소정양식 배부)
10. 계약체결기한 : 낙찰일로부터 7일 이내(불응시 입찰보증금은 본원에 귀속함.)
11. 현장설명회 및 입찰참가 시 유의사항
가. 본 입찰은 예정가격 및 설계내역을 일체 공개하지 않음.
나. 본 입찰은 신청기간 내에 접수한 업체만이 참가할 수 있음.
다. 본 현장설명회는 발주자와 입찰 참가자간 현장설명에 대한 이견을 없애고자 현장설명회
시작부터 현장 답사까지의 전 과정을 녹취하고 있으며 참가업체도 녹취를 허용 함.
라. 녹취 파일은 현장설명서와 동일한 효력이 있으므로 현장설명서의 오기 수정 또는 구두로
추가한 사항에 대하여 충분히 인지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함.
마. 현장설명회 또는 현장 답사 시 수정한 내용이나 구두 추가사항의 유무에 관계없이 현장답사
후 참가자들은 현장설명회장으로 재집결하여 현장설명회 전체를 재확인하 고 발주자 및
참가자 상호 확인 서명을 하는 절차가 있사오니 유념하시기 바라며 (특히, 오기 수정 또는
구두 추가사항이 있을 시 이를 수기로 기록하여 상호 확인) 확인 서명을 하지 않은 업체는
입찰 참가자격이 자동 박탈됨.
바. 참가한 업체 중 입찰공고일 기준 타 발주처 및 하도급업체와 어떠한 형태로든 소송 진행중
인 업체는 입찰참가자격을 부여하지 않으며 낙찰 후 도급계약이 완료된 이후 에라도 발주처에
서 이를 확인한 경우 도급계약은 자동 해지됨.
사. 공동행위 심사기준(공정거래위원회예규 제235호)에 의거 ‘사실상의 하나의 사업자’로 인정될
소지가 있는 경우에는 본원에서 판단하여 해당업체의 입찰참가를 제한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이의 제기는 받아들이지 않음을 유념하시기 바람.
아. 접수확인 및 기타문의(담당:한원석, 전화:02-2030-7945, FAX:02-2030-7278)
별 첨 : 1) 현장설명참가신청서 -- 1부.
2)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 1부. 끝.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09. 05.
건 국 대 학 교 병 원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