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카카오 프린트

보도자료 배포

건국대병원 핵의학과, 최신 영상진단 장비 SPECT/CT 도입

파일 파일이 없습니다.
등록일 2022-04-14 조회수 1313

건국대병원 핵의학과최신 영상진단 장비 SPECT/CT 도입

 

 

건국대병원 핵의학과가 지난해 8월부터 올해 3월에 걸쳐 최신 핵의학영상 진단장비 SPECT/CT (단일광자방출컴퓨터단층촬영/컴퓨터단층촬영)와 SPECT (단일광자방출컴퓨터단층촬영)를 도입하고 환경개선 공사를 완료했다.

 

이번에 새로 도입한 장비는 최신 고성능 감마카메라 SPECT/CT

(모델명: GE社 NM/CT870DR) 1대와 SPECT (모델명:GE社 NM830 ) 2대이다.

 

SPECT/CT는 SPECT (Single-photon emission computed tomography)와 CT (computed tomography)가 합쳐진 영상장비이다. SPECT는 뼈심장간담도신장갑상선부갑상선 등 여러 장기의 생리학적 기능을 특이적으로 평가할 수 있고, CT는 해부학적 구조 변화를 세밀하게 살펴볼 수 있다따라서 SPECT와 CT가 더해진 SPECT/CT는 기능적/해부학적 변화를 함께 평가하여 질병 진단과 경과 관찰 등 환자 진료의 많은 부분에서 유용하며서로의 장점이 더해졌기 때문에 기존 영상검사들과 비교하여 향상된 진단 성적을 보여준다또한 기존 감마카메라 장비보다 소량의 방사선으로 고해상도 영상을 빠르게 구현할 수 있으며 영상 분석을 위한 정량화가 가능하다.

 

건국대병원 핵의학과 소영 교수는 새로 도입한 최신 장비를 통하여 환자들을 더 정확하게 진단하고 평가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새 장비는 진단 정확성 향상뿐만 아니라 검사 시간이 빨라 환자들의 대기 시간도 줄었다고 밝혔다.

 

건국대병원 핵의학과 정현우 교수는 새 장비 도입과 함께 핵의학과 내부 환경도 개선되어 환자들이 보다 쾌적하게 검사를 받을 수 있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환자에게 정밀한 진단과 최적의 치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