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카카오 프린트

보도자료 배포

건국대병원 한설희 교수, '부모님을 위한 두뇌 체조' 발간

파일 파일이 없습니다.
등록일 2022-04-14 조회수 1011

건국대병원 한설희 교수,

부모님을 위한 두뇌 체조’ 발간

 

건국대병원 신경과 한설희 교수가 4월 1일 부모님을 위한 두뇌 체조(예방편실전편)’을 펴냈다.

 

이번에 발간된 책은 10가지 화투 그림에 스티커를 붙여 완성하고 색칠하는 두뇌 체조 책이다스티커를 붙일 수 있는 화투 그림 10개가 쉬운 것부터 난이도별로 나열되어 있으며 해당하는 스티커를 찾아서 붙이면 된다또한 스티커 뒷면은 색칠도 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화투 문양을 순서에 맞춰 붙이고 색칠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주의 집중력이 높아지도록 기획되었다.

 

부모님을 위한 두뇌 체조는 치매 예방편과 치매 실전편으로 나누어 발간되었다동일한 화투 문양이지만 난이도(그림의 조각 수)에 따라 예방편은 치매에 걸리지 않은 장년층이 인지 기능을 향상시키고 뇌기능 저하 속도를 늦출 수 있도록 했고 실전편은 치매 환자를 대상으로 치매가 급격히 악화되는 것을 막고 환자의 자신감을 찾아줄 수 있도록 설계했다.

 

건국대병원 신경과 한설희 교수는 치매 환자의 인지 기능을 자극할 수 있는 활동들은 어떠한 단계의 치매에 대해서도 긍정적인 효과를 보일 수 있다며 이번에 발간된 책이 많은 분들의 치매 예방과 치료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한설희 교수는 대한치매학회(구 대한치매연구회)를 창립한 치매 연구 분야의 세계적 권위자로퇴행성 뇌질환과 치매를 전공한 의과학자이자 신경과 전문의이다미국 듀크대학교 의과대학워싱턴대학교 의과대학일본 국립장수의료연구센터에서 연구를 수행하여 국내외적으로 업적과 공로를 인정받고 있다현재 건국대학교 명예 교수 및 건국대학교병원 자문교수로 환자 진료와 알츠하이머병 치료제의 국제 임상 연구에 참여하고 있다.